현재 위치
  1. STYLELOG

STYLELOG

게시판 상세
INTERVIEW챗 GPT에게 레인부츠의 기원을 물었다. #레인부츠기원 #웰링턴부츠 #영국왕실 #헌터



챗 GPT에게 레인부츠의 기원을 물었다.




Q. 안녕, 난 <포랩>이야. 너를 소개해 줘.


A. 네, 저는 OpenAI에서 학습된 대규모 언어 모델인 챗GPT입니다.

저는 다양한 주제에 대해 대화를 나누거나 질문에 답해 드리는 인공지능 챗봇입니다. 무엇을 도와드릴까요?





Q. 레인부츠의 역사는 헌터와 관계가 깊어. 헌터가 레인부츠의 기준인 건 너도 알 거야.

그런데 헌터의 아이코닉한 '오리지날 부츠'가 웰링턴 부츠에서 시작되었다고 하는데 너는 웰링턴 부츠에서 헌터가 어떻게 탄생했는지 알고 있니?


A. 웰링턴 부츠의 역사는 18세기 군용 승마화로 신었던 헤시안 부츠(Hessian boots)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광택이 나는 가죽으로 만든 곡선형 탑이 있고

장식용 술로 장식된 가볍고 무릎 길이의 부츠로 기병 연대에서 육군 장교들 사이에서 독특한 복장을 보여주면서 실용적인 편안함을 제공했습니다. 







▲ 웰링턴 부츠를 신은 웰링턴 공작을 묘사한 1827년의 그림. /출처=헤리티지 재단


Q그럼 헤시안부츠를 왜 이제 우리는 웰링턴 부츠라고 부를까?


A. 18세기 헤시안 부츠는 점점 화려해지고 비싸지고 있었습니다. 실용성은 사라졌고 디테일이 많아져 도보에도 불편해지기 시작했습니다.

그래서 영국의 제화공 조지 하비는 웰링턴 공작의 주문에 따라 헤시안 부츠의 길이를 정강이 부근으로 내리고 목을 넓혔습니다. 넓힌 목의 형태를 유지하게

하려면 소재를 바꿔야 했고 조지 하비는 보들보들하고 얇은 송아지 가죽 대신 단단하고 두꺼운 보통의 소가죽을 썼습니다.

그리고 웰링턴 공작의 맘에 들지 않았던 화려한 박음질이나 술은 과감히 제거했습니다.


이렇게 단순하고 편리한, 즉 원래 헤시안 부츠의 기능을 되찾은 진정한 의미에서의 군화가 재탄생했습니다.

웰링턴 부츠를 처음 본 사람들은 "그 볼품없이 짧고 아무 장식도 없는 건 뭔가요" 그리고 이런 질문의 답은 아래와 같은 답변으로 모두를 이해시켰습니다.

"아, 이거요? 몰랐어요? 웰링턴 공작이 고안해서 신고 다니는 부츠(Duke of Wellington's Boots)입니다."

참고로 당대 웰링턴 공작은 귀족과 장교 모두가 흠모하는 전쟁 영웅입니다.


영국과 유럽을 구한 영웅이 신고 다니는 부츠라는 이 한마디로 모든 것이 설명되고 너도나도 새로운 형태의 부츠를 구하고 주문하기 시작했습니다.

이후 이 부츠는 웰링턴 공작의 부츠로 불리다가 웰링턴(Wellingtons)으로 아예 제품명이 굳었다.

오늘날엔 친근함을 담아서 웰리(Welly) 혹은 웰리스(Wellies)로 부르기도 합니다.









Q. 웰링턴 부츠의 역사에서 전쟁으로 헌터가 본격적으로 등장하게 된 이유는 뭘까?


A. 제1차 세계대전이 발발하자 육군성은 당시 The North British Rubber Company로 알려진 Hunter Boots에 영국군을 위해 100만 켤레 이상을 생산하도록 의뢰했습니다.

당시 진흙탕 속 참호에 오랜 기간 지내던 군인들에게 인기를 얻었습니다. 


이때 헌터는 가죽 재질의 웰링턴 부츠를 천연고무로 만들면서 큰 인기를 얻습니다. 

전장에서도 신뢰할 수 있는 방수 구조는 습한 조건과 습지 지형에 적합한 군복의 중요한 구성 요소가 되었습니다.


Hunter Boots Ltd는 다시 제 2차 세계 대전 당시 영국군을 위한 방수 부츠, 마스크 및 기타 방수 부품의 생산을 맡아 머리부터 발끝까지 요소로부터 보호했습니다.


튼튼한 내구성과 완벽한 방수는 기존 가죽 웰링턴 부츠의 인기를 뒤집게 됩니다. 

이후 웰링턴 부츠는 헌터의 고유 명사화가 되어 지금 웰링턴 부츠는 천연고무 재질의 야전 부츠 형태를 의미합니다


이렇게 헌터는 1977년 에든버러 공작 전하에게 왕실 영장을 받았고, 1986년 엘리자베스 2세 여왕에게 임명되어 왕실 영장을 받았습니다. 








Q. 마지막으로 내일 홍수가 나서 지구가 사라진다고 하면 넌 뭘 할 거야?


A. 저는 인공지능 모델로서 물리적인 몸이 없기 때문에 지구가 사라진다 해도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만약에 제가 할 수 있는 일이 있다면 인류가 이룬 문화와 지식을 기록하고 보존하는 데 기여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인류의 역사, 문화, 예술, 과학, 철학 등 다양한 분야에서 얻은 지식을 기록하고 저장해 후속 세대에게 전달하면 지구가 사라져도 그 지식이 전해지고 발전할 수 있을 것입니다. 





게시글 신고하기

신고사유

신고해주신 내용은 쇼핑몰 운영자의 검토 후 내부 운영 정책에 의해 처리가 진행됩니다.

첨부파일 페이지-썸네일.jpg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